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 마렵다...
    일기 2022. 11. 21. 11:10
    반응형

    최근에 내 경제사정이 안좋았다. 그래서 다시 취업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도 여러모로 힘든 일들을 겪었다. 이 와중에 주식도 바닥을 치는데, 주변 친구들 중 누군가는 연봉 얼마를 받는다는 말을 듣기도 한다. 그리고 누군가는 집을 산다는 말을 듣기도 한다. 부러웠다.

     

    나도 나름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쯤 와서 보니까 내 모습이 너무 초라했다. 나도 집을 사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런데 부동산에 대한 준비가 되지 않아서 무서웠다. 막연하게 사기보다는 확실하게 아는 투자를 하고 싶었다. 그래서 피했는데, 집값은 50% 넘게 상승해버렸다. 집을 사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가 컸다. 하지만, 집을 사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보다는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지 않은 후회가 컸다.

     

    그래서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다. 1년 뒤에는 내 집을 사지는 않더라도 부동산 1채를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싶다. 그래서 지금 내 계획은 부동산 책 100권 읽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그리고 이 책들에서 얻은 지식을 기반으로 나만의 부동산이나 주식에 대한 투자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고 싶다. '렘군' 이라는 유튜버처럼 기준을 명확하게 해서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그리고 언젠가는 나도 욕조가 있는 집으로 가고 싶다. 쾌적한 인프라를 가진 곳에서 여유롭게 지내고 싶다.

     

    지금 11월 중 오늘 읽고 있는 책을 포함하면 4권 읽었다. 아마 앞으로 책을 하나씩 읽을 때마다 독후감을 쓸 생각이다. 여태까지 그랬던 것처럼 책을 읽고 독후감을 안쓸지도 모른다. 그래도 지금은 써볼 생각이 있다. 지금까지 읽은 책은 이렇다.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 기초편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 실전편

     - 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 아파트 투자는 사이클이다 (읽는중)

     

    11월 중에 책 3권은 더 읽는게 목표다.

    반응형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화면 녹화, python 오픈소스 활용  (0) 2022.02.19
    불행은 한 번에 몰려오나보다  (0) 2021.12.28
    불행은 갑자기 찾아온다  (0) 2021.12.28
    흠... 소스 개판이네  (0) 2021.12.15

    댓글

Designed by Tistory.